전국 초등 5~6학년 대상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류지영 부원장 특강 예정

2019 유성으로 떠나는 1박2일 과학여행 포스터 이미지
2019 유성으로 떠나는 1박2일 과학여행 포스터 이미지.

대전 유성구는 내달 19일 과학과 관광을 결합한 전국단위 가족친화형 과학프로그램 ‘KAIST와 함께, 유성으로 떠나는 1박2일 과학여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24일 오후 6시까지 유성구청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유성이’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구는 대전지역을 제외한 전국 초등학생 5~6학년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유성구 호텔 숙박권 구매자에 한해 최종 참가가 확정될 예정이다.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여행은 ▲과학프로젝트 수업 ▲과학특강 ▲이공계 진로멘토링 ▲캠퍼스투어 등 알찬 구성으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 기회와 생생한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한 여행 마지막날에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KAIST과학영재교육연구원 류지영 부원장이 ‘성공하는 인재의 특성과 학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학생 스스로 관심을 갖는 것만큼 옆에서 흥미를 일깨워 주는 역할도 중요하기에 이번 과학여행은 학생들의 학습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여행을 떠나는 주간은 올해 10주년을 맞는 국화전시회 기간이라 참가 가족들이 전시장에 들러 더욱 알찬 가을 여행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