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9일 계룡문고서

기본소득 대전네트워크는 16~29일 계룡문고에서 서점 최초로 기본소득 도서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기본소득 대전네트워크는 올해 상반기 유성구 전민동 모퉁이도서관에서 도서관 최초로 기본소득 도서전을 열고, [기본소득이 세상을 바꾼다 / 개마고원]의 저자 오준호 강연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어 9월엔 계룡문고에서 기본소득 도서를 한 자리에 모아 전시하고 판매하는 행사를 갖는다.

또 오는 26일 오후 7시엔 <정치경제연구소 대안> 김찬휘 부소장의 ‘기본소득 이야기’ 강연회를 개최한다. 

김찬휘 부소장은 과거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위해 무료 인터넷강의를 올린 것으로도 유명한 일타 수능영어 강사로 활동하다가 2014년 11월 은퇴를 선언하고, 2015년부턴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전공을 살려 <정치경제연구소 대안>의 부소장으로 사회과학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팟캐스트 ‘이럿타’에 고정 패널로 참여하고 있고, ‘김찬휘 TV’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최근엔 경기도 각 시·군·구를 순회하며 공무원, 시민들을 상대로 한 기본소득 강연회를 통해 기본소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기본소득 1타 강사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과거 수능영어 인터넷 강사 경력을 살려 화려한 입담과 명쾌한 설명으로 기본소득을 더 쉽게 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