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김호연재 여성문화축제 : 호연재를 만난 사람들 Back to the 조선’ 개최

17세기 조선시대 대표적 여류시인 김호연재의 이야기를 담은 ‘2019 김호연재 여성문화축제 : Back to the 조선’이 대덕구 송촌동 동춘당 역사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대덕문화원은 ‘2019 김호연재 여성문화축제 : Back to the 조선’을 오는 28일 오후 2시 동춘당 역사공원 일대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이번 ‘김호연재 여성문화축제’는 300년 전 김호연재가 살던 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나 참여하는 시민들로 하여금 김호연재의 시와 삶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는 조선시대 전통의상 체험, 호연재 고택 전문 해설사의 해설과 호연재 전시 작가의 토크콘서트로 구성된 패키지여행 상품,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호연재 장터, 50여명의 시민 배우와 대전 소재 3개 대학교 연극 동아리가 펼치는 체험 퍼포먼스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오후 7시로 예정된 메인 공연에서는 권연태 연희단 여성 어름산이(윤빛보리 분)의 줄타기 공연과 털보(이상범 분)와 깜보(김주열 분), 그리고 김호연재(김인경 분)가 함께 선보이는 마당극 한마당이 펼쳐진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대덕문화원(042-627-7517)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