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2 18:37 (일)
공주시, 추석 맞아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공주시, 추석 맞아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9.1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사회복지시설 위문 등 나눔으로 행복한 사회분위기 앞장

11일 김정섭 시장과 간부들은 공주우체국을 방문해 추석을 앞두고 밀려드는 택배와 우편물 배달 등으로 노고가 많은 집배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11일 김정섭 시장과 간부들은 공주우체국을 방문해 추석을 앞두고 밀려드는 택배와 우편물 배달 등으로 노고가 많은 집배원들을 격려했다.

공주시가 추석을 앞두고 저소득층 가정과 사회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11일 시에 따르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총 1억 9600만 원의 현금과 현물을 지원했다.

시는 관내 저소득층 가정 1084 가구를 선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한가구당 5만원씩 지원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등 4905가구에는 기업체와 사회단체 등이 기부한 다양한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김정섭 시장과 간부들은 공주우체국을 방문해 추석을 앞두고 밀려드는 택배와 우편물 배달 등으로 노고가 많은 집배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 간부공무원과 읍‧면‧동장 등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28개소와 저소득 가정 4900여 가구를 직접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전날에는 김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봉정동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공주벧엘정신요양원을 방문해 화장지와 쌀, 속옷 세트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어 공주경찰서와 공주소방서, 군부대인 제3585부대 3대대를 잇따라 방문해 추석 명절임에도 불구하고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민생치안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군인과 경찰, 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주병학 복지정책과장은 “어느 때보다 주변의 관심과 정이 그리운 이웃들에게 풍성한 선물을 전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주위 소외 계층에게 사랑과 정성을 나눠 희망 복지를 실현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