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아이 처음입학' 시범운영...유치원·어린이집 실시간 결원 정보 확인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6일부터 전국 최초로 구축한 교육·보육 통합시스템 '세종아이 처음입학'을 시범 운영에 나섰다.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6일부터 전국 최초로 구축한 교육·보육 통합시스템 '세종아이 처음입학'을 시범 운영에 나선다.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6일부터 전국 최초로 구축한 교육·보육 통합시스템 '세종아이 처음입학'을 시범 운영에 나선다.

10일 시교육처에 따르면 만 3∼5세 자녀를 둔 지역 학부모는 세종아이처음입학시스템을 활용해 입학·입소를 원하는 유치원·어린이집의 결원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유치원 입학·대기 신청, 최종 입학 여부 결정까지 관련한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학부모는 희망 유치원·어린이집 결원 현황을 확인하고, 결원이 있는 유치원에 입학 신청하면 된다.

이달 말까지 시범 운영한 뒤 매년 3월부터 9월 말까지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

어린이집 입학 대기 신청은 기존과 같이 '아이사랑보육포털'로 등록해야 한다.

세종아이 처음입학 시스템에서 아이사랑보육포털로 자동 연결된다.

신명희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3월 1일 자 정규 입학 시기를 지나 입학하게 되는 유아 학부모에게 최신 입학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입학 신청·확정 등 절차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어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