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5 18:46 (일)
청년창업 '디딤돌'…'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4기 모집
청년창업 '디딤돌'…'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4기 모집
  • 박길수 기자
  • 승인 2019.09.0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혁신 예비 창업가 선발, 10월 4일까지 서류접수

 

KT&G가 청년창업 지원 사업인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4기 참가자를 내달 4일까지 모집한다.

‘상상 스타트업 캠프’는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예비 청년 창업가를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14주간 사회혁신 창업을 위한 전문 커리큘럼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현직 창업가들의 팀별 전담 코칭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 등이 지원된다.

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 과정은 사회공헌 차원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서류접수는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작성항목은 지원동기, 보유 역량, 사회혁신 아이디어 등이다. 총 선발 인원은 45명이다.

프로그램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5일 성수동 소재 ‘체인지 메이커스’에서 사전설명회도 열린다. 합격자 발표 후에는 내달 28일 입문캠프를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실전 창업 교육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KT&G는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2017년부터 청년창업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상상 스타트업 캠프’ 1기~3기를 통해 배출된 창업가들은 총 매출 약 24억 원, 정부 지원 ‘사회적기업육성사업’ 총 24개팀 진입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7월 ‘사회적 기업가 육성 유공자’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도 수상한 바 있다. 2020년에는 청년창업 지원의 중장기적 기반 마련을 위해 전용 공간 개관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