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청소년 10명 장학증서 전달

9일 당진경찰서 모범청소년 장학금 전달식 장면
9일 당진경찰서 모범청소년 장학금 전달식 장면

당진경찰서는 9일 본서 회의실에서 경찰서장과 각 과장 및 청소년문화발전위원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증서 전달식을 열고  관내 모범청소년 10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학교전담 경찰관의 외근활동과 관내 학교 및 당진시복지재단에서 추천받아 심사를 통해 모범학생 10명을 선발했으며, 각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30만원과 당진CGV 영화관람권 2매 및 블루투스 스피커가 지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당진경찰서 청소년문화발전위원회 소속 ㈜아산해운 대표  신철석 위원장과 35명의 위원들이 당진시복지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해 성사됐다.

한상오 당진경찰서장은 “매년 청소년 장학사업과 문화발전을 위해 헌신해주는 청소년문화발전위원회에 감사한다”며 “장학금을 받은 모범학생들에게도 밝은 마음으로 성실하게 학업에 전념한다면 희망찬 미래가 될 것”이라고 학생들에게 용기를 북돋아줬다.

신철석 청소년문화발전위원장은 “오늘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꿈을 향해 달려가는 멋있는 청소년들”이라며 “지속적으로 모범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경찰서 청소년문화발전위원회는 올해도 전년과 마찬가지로 모범청소년 장학사업과 청소년문화대전을 경찰서와 공동 주최하는 등 청소년의 올바른 문화형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 및 청소년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