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중과 배려로 행복한 동행을 이끄는 인성교육 실천

당진 유곡초 인성교육주간 운영 장면
당진 유곡초 인성교육주간 운영 장면

당진 유곡초등학교는 지난 2~6일까지 2019학년도 2학기 인성교육 실천주간을 운영했다.

특히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 기반으로 학생의 발달수준에 맞게 학년 및 학급별 체계화된 인성교육 실현을 목표로 한 주간 다양한 활동이 전개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2일에는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니화분 다육이 가꾸기 △3일 아침에는 4~6학년 또래상담 봉사자 학생 및 전교 학생회 임원들 20여명이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5일에는 ‘마주보며 정(情)을 나눠요!’ 선후배간 함께 마주보고 앉아 점심을 먹으며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 △‘바른 말 고운 말 쓰기’ 프로젝트 수업 및 걱정인형 만들기 △사랑의 엽서 및 편지 쓰기로 서로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도 있었다.

한편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활동으로 아침에 학교에 등교하자마자 부모님께 사랑의 메시지 보내기 이벤트를 실시하거나 가족이 함께 식사하며 실천하는 밥상머리 교육을 전개하도록 홍보하고 활동을 장려했다.

곽승근 유곡초 교장은 “2학기 인성교육 실천주간을 운영하며 학생, 교사, 학부모의 교육공동체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서로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이를 통해 더 행복한 동행을 이끄는 계기가 됐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