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진료상황실 가동, 응급진료체계 구축 등

당진시보건소 전경
당진시보건소 전경

당진시보건소는 추석 연휴를 맞아 시민과 귀성객의 진료기관 이용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석 연휴기간인 12일부터 15일까지를 비상진료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한다.

보건소는 지역 내 의료기관, 약국과 연계된 비상진료체계를 갖추고,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는 한편 환자들이 신속하게 진료를 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따라서 추석 연휴기간 지역응급의료센터인 당진종합병원이 24시간 응급진료에 나서며, 다른 병의원 15곳과 약국 33곳도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에 동참한다.

또 보건소도 자체적으로 추석 연휴기간 내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반진료를 실시하며, 읍·면 보건지소 10곳과 보건진료소 17곳도 지역별 당번제로 비상진료에 참여한다.

추석 연휴기간 운영하는 의료기관과 약국 명단, 주소, 연락처 등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응급의료정보제공서비스 안내 시스템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당진시보건소 관계자는 “가정에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국번 없이 119 또는 129로 연락하면 해당 지역의 의료기관 등 운영상황을 안내받을 수 있다”며 “그래도 예기치 못한 응급상황을 대비해 각 가정에서는 집과 가까운 의료기관이나 약국을 사전에 숙지해 두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