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공주시가 제13호 태풍 ‘링링’이 북상함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했다.
5일 공주시가 제13호 태풍 ‘링링’이 북상함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했다.

공주시가 5일 제13호 태풍 ‘링링’이 북상함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했다.

재난안전대책본부는 김정섭 시장을 본부장으로 재난상황관리반, 긴급생활안전반, 시설응급복구반 등 총 13개 반으로, 태풍 영향권에서 벗어날 때까지 24시간 운영된다.

시는 사전대비 1단계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고, 기상 특보가 확대 발령될 경우 비상근무 단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인명 피해 우려 취약지역 점검 및 예찰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하천 제방 및 수문 등을 점검하고 배수펌프장 가동 준비에 나서는 등 대비태세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마을방송과 시정알리미, 전광판 등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태풍대비 행동요령과 기상특보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유관기관 등과 비상연락망을 유지하고 민·관·군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김정섭 시장은 “태풍 영향으로 오는 8일까지 비가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시민들께서는 기상특보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고 특히 기상특보 발효 시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침수와 낙뢰, 산사태 등에 각별히 주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