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고 예방관리, 귀성객 안전수송 및 편의제공 등 모두 7개 분야-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추석절을 맞아 종합대책을 마련, 시민과 귀성객들이 즐겁고 행복한 추석을 맞도록 할 계획이다.(사진=논산시청 전경)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추석절을 맞아 종합대책을 마련, 시민과 귀성객들이 즐겁고 행복한 추석을 맞도록 할 계획이다.(사진=논산시청 전경)

논산시가 시민들과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명절을 위해 재난 및 교통·물가관리 등 각 분야별 추석명절 종합대책을 중점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점 추진 분야는 △안전사고 예방관리 △귀성객 안전 수송 및 편의제공 △추석명절 성수품 물가안정관리 및 체불노임 일소 △쾌적한 생활환경조성 △넉넉한 고향인심과 정감 넘치는 명절분위기 조성 △주민생활 불편해소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7개 분야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15일까지 제수용품 제조업소, 재래시장, 대형마트와 축산물 판매업소 등을 대상으로 원산지표시, 유통기한 경과여부 등에 대한 단속을 실시한다.

6일은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쾌적한 도시이미지 제고 차원에서 공무원, 시민단체 등 200여명과 함께 논산시 관내 오거리와 터미널, 시장 일원에서 대청소를 실시한다.

또 오는 10일까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시 관내 15개 읍·면·동 저소득층 982세대 대상 위문활동을 전개해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내 주요 간선도로와 시도 및 농어촌도로 내 도로변 잡초와 낙석제거 및 안내판도 정비한다.

동시에 논산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조, 추석명절 특별교통 수송대책반을 운영, 귀 성객 편의 제공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연휴 기간 중 종합상황실 운영을 통해 선물과 금품 수수 등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과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기강 해이사례를 사전예방하고, 특별감찰 활동으로 누수 없는 행정 수행과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논산시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과 논산을 찾는 귀성객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