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5 18:46 (일)
“65세 이상 어르신 기초연금 신청하세요!”
“65세 이상 어르신 기초연금 신청하세요!”
  • 박길수 기자
  • 승인 2019.09.0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 대전지역본부, 기초연금 집중 홍보추진

국민연금공단 대전지역본부는 추석명절을 맞아 2일부터 15일까지 기초연금제도 및 기초연금 사업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하기로 했다.

명절 기간을 활용해 기초연금이 꼭 필요한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받으실 수 있도록 홍보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다.

대전지역본부는 이 기간 동안 서구 도마큰시장, 대전역 광장 등에서 기초연금 신청안내 가두캠페인을 펼치고, 지역축제‧행사 참여, 홍보 현수막 게시, 기초연금제도 설명회 등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공단에서 제작한 ‘기초연금 신청해요’ 캠페인 송 영상을 활용해 주변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을 지속시키고 가족·이웃을 통한 기초연금 신청으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올해는 전년도 기초연금액 인상(20만→25만 원)에 연이어 소득하위 20%이내 저소득 어르신들에 대한 기초연금액이 인상(25만→30만 원)되면서 생활 안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이고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어르신들에게 매월 최대 25만 3750원을 지급하며, 이 중 소득하위 20%(소득인정액 단독가구 5만 원, 부부가구 8만 원이하)이내인 경우에는 최대 30만 원까지 지급한다.

공단은 65세가 되는 어르신 신청안내 및 탈락자, 취약계층 등 수급가능 어르신 발굴 안내 외에도 명절, 기초연금액 인상 등 주요 이슈시기에 맞춰 기초연금 집중 홍보를 실시하여 “한 분이라도 더” 기초연금을 받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 격오지 거주, 거동 불편 등으로 방문 신청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신청만 하면 어르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공단 직원이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는 ‘찾아뵙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