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이유는 본사의 운영 노하우를 그대로 습득할 수 있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통해 관리 유지가 용이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통한 단골 고객 확보에 확실히 유리한 편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부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가맹계약만 끝나면 약속된 관리를 제대로 진행하지 않아 가맹점들의 불만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특히 PC방창업의 경우 프랜차이즈 기업에 대한 신뢰가 깊이 쌓인 상황에서야 비로소 본사의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받기 위한 시스템이 효율적으로 작용한다는 것이 몇몇 브랜드를 통해 증명되고 있다. 

그 동안의 성공 경험, 운영 방식의 현실성 등 철저한 검증을 통해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오히려 본사 차원에서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조언하고 있는 스타덤PC방이 대표적이다.

스타덤PC방은 가맹점을 수적으로 늘리는 데 집착하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성공적인 매출을 이루어 가맹점과 본사가 동반성장 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하는 PC방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위해 당사 자체 개발의 차별화된 아이템을 보유하기 위한 연구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것은 물론, 해당 아이템의 특허권 및 상표권 획득으로 사전에 도용 및 복제를 방지하기 위한 방어 체계도 갖췄다.

또한, 각 가맹점에 대한 ‘전담 슈퍼바이징 시스템’과 ‘365 코디네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픈에서 오픈 후 매장 관리 및 AS까지, 본사에서 지원하는 전담 매니저가 밀착 관리를 진행해 추가 인건비 부담 없이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타덤 E-SPORTS 팀까지 창단해 게임 산업과 E-SPORTS의 세계적인 부흥에 발맞춰 전문화된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그 밖에 오픈 매장은 물론, 각 가맹점에 꾸준히 게임대회 이벤트를 지원하기도 하는 등 ‘게임의 전당’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이다.  

무엇보다 창업 비용에 부담을 느껴 피씨방창업을 망설이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매월 진행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 지원 혜택을 통해 스타덤PC방 만의 고유 아이템을 무상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특히 제1금융권 프랜차이즈론 지원을 통해 최대 1억원의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게 했다.

관계자는 “피시방 프랜차이즈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아이템, 전문적인 운영 방식 외에 각 가맹정과 상생하려는 노력과 지원이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한다. 스타덤PC방은 가맹점주들이 믿고 선호하는 PC방창업 아이템으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잊지 않고 가맹점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