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복지박람회
논산시,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복지박람회
  • 이상진 기자
  • 승인 2019.09.03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논산시민공원, '복지는 가득! 나눔은 함께! 행복한 동고동락 논산' 주제-

논산시가 '제20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오는 7일 시 관내 시민공원에서 기념식과 복지박람회를 마련한다.(사진=행사 홍보 포스터)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제20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오는 7일 시 관내 시민공원에서 기념식과 복지박람회를 마련한다.(사진=행사 홍보 포스터)

'제20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논산시가 시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한 복지 체험의 자리를 마련한다.

7일 오전 9시 논산시 관내 시민공원에서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5회 논산시복지박람회'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복지는 가득! 나눔은 함께! 행복한 논산'을 주제로 논산시 관내 복지시설 40여 개 단체가 참여 예정이다.

지역사회보장 서비스 제공기관과 단체의 자발적·적극적 참여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고취시키는 한편, 지역복지 활성화를 도모 차원에서 추진된 행사이다.

기념식 후 진행되는 복지박람회는 어울림마당, 전시마당, 참여마당, 홍보·체험 마당 등 모두 4개 마당이 준비돼 있다.

논산시 파랑새합창단과 어린이집 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사회복지유공자 시상 및 '사람의 삼색 가래떡 나누기', 사물놀이 등 각종 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져 시민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또 복지관련 기관 및 단체들은 모두 40여개의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높이고 있다.

인형극장, 복지퀴즈대회, 장애인 작품 전시, 풍선아트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 복지와 나눔의 의미를 생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사회복지 중요성과 이웃 사랑의 의미를 더하게 된다.

논산시 관계자는 "사람사는 따뜻한 행복공동체 논산을 위해 앞으로도 사람중심의 시책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면서 "누구나 차별없이 동고동락하는 지역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