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연료전기차 15대 보급, 1대당 3250만원 지원-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수소연료전기차 15대 구입자금을 보조키로 하고 대상자 신청을 접수 받는다.(사진=논산시청 전경)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수소연료전기차 15대 구입자금을 보조키로 하고 대상자 신청을 접수 받는다.(사진=논산시청 전경)

논산시가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물질 저감 차원에서 수소연료전기차 보급 사업을 적극 전개한다.

시의 올해 수소연료전기차 보급 계획 대수는 모두 15대로 보조금액은 1대당 3250만원 이다.

지원대상 차종은 환경부에서 수소연료전기차 보급대상 차종으로 선정된 차량에 한한다.

신청대상은 올해 1. 1.이전부터 논산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자동차 운전면허시험 자격 최소연령)이상 시민과 논산시에 위치한 법인으로 한세대(법인) 당 1대만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수소연료전기차 판매 대리점에서 구매 계약을 한 후 계약서를 첨부해 논산시청 환경과로 방문접수하며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보조금을 지급 받을 경우 논산시에 차량을 등록하고 2년간의 의무운행기간을 준수하여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현재 논산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논산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통한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친환경자동차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