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트랙 선거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시 가능성 ‘언급’

이명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자료사진
이명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자료사진

이명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충남 아산갑)은 3일 “중요한 선거제도를 여야가 협상을 통해 정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충청권 국회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 같이 말하고 “선거제 자체의 장단점을 따지고 국민들과 지역에 맞게 조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최근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를 통과해 법제사법위원회로 넘어간 선거법 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할 경우 지역구 의석 감소에도 우려를 제기했다.

이 의원은 “만약 패스트트랙에 태운 선거법 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하면 충남은 아산과 보령‧서천이 줄어들 것”이라며 “아산은 (갑,을이)합구가 되고, 보령은 홍성‧예산, 서천은 공주‧부여‧청양과 합쳐질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한국당 인재영입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 의원은 “굵직한 사람들을 영입하려고 하고 있는데, 지금은 시기적으로 즉답을 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토로했다.

이 의원은 이어 “초반에는 묵직한 사람들을 내세워야 ‘붐업’이 될 수 있다. 청년들은 계속 들어오고 있지만, 인지도나 지명도에서 떨어지기 때문”이라고도 설명했다.

“과거에는 대학교수도 입당하면 휴직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퇴직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부담도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