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평생학습관, 평생교육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부여군 평생학습관, 평생교육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 이정석 기자
  • 승인 2019.09.0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49개 과목 수강인원 1014명...8일까지 온라인 접수

부여군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평생교육 정규강좌 중 한국무용교육반 단원들이 연습을 펼치고 있다.
부여군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평생교육 정규강좌 중 한국무용교육반 단원들이 연습을 펼치고 있다.

부여군 평생학습관은 올해 제3기 평생교육 정규강좌 운영을 위한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 수강인원은 4개 과정 49개 과목 1014여명으로 오는 8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모집한다.

모집예정 강좌는 ‘실버인지 놀이지도사’, ‘미술심리 상담사’ 등 취·창업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직업능력 향상과정 9개와 ‘한국무용’, ‘전통주 만들기’ 등 취미와 여가를 위한 생활문화과정 19개, ‘음택 풍수지리 형세론’, ‘생활영어’ 등 인문학적 소양과 자기능력 강화를 위한 경쟁력 업그레이드과정 18개,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하기’, ‘어르신 ABC 영어교실’ 등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과 여가를 위한 실버대상 프로그램 3개로 구성돼 있다.

군은 오는 16일부터 12월 13일까지 주1회 또는 2회 과정으로 12~15주간 평생학습 강의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정규강좌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2일까지  실시한 부여군 평생학습 요구 및 참여실태 조사결과를 통한 군민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를 반영해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시대, 일하는 군민의 학습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저녁 프로그램을 강화했고, 기존 운영 프로그램 중 ‘커피바리스타’, ‘국선도’, ‘힐링요가’, ‘생활영어’ 등 수강자 수요가 높은 프로그램은 증설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의 학습수요를 반영한 질 높은 프로그램을 개설해 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3기 평생교육 정규강좌 신청에 관한 사항은 부여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041-830-6850~4)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