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축협 소속 조합원, 김준식 · 이경래 부부

9월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준식·이경래 씨 부부(앞줄)가 전용석 농협대전지역본부장(뒷줄 오른쪽), 김병원 농협중앙회장(뒷줄 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 대전지역본부는 9월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자로 김준식(56)·이경래(54) 씨 부부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김씨 부부는 대전 축산농협 소속 조합원으로 대전 최고급 육질의 한우 생산을 통한 축산농가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또 농가의 생산비 절감과 고급육 생산을 위해 농협과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꾸준한 사양관리기술을 습득하고 축산 농가에 전파하는 등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실제 축산물 수입개방에 대비한 생존전략으로 대전·충남 광역브래드인‘토바우사업단’에 참여, 통일된 급여프로그램 등을 농가에 접목시켜 대전지역 축산인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

농협은 자립·과학·협동의 새농민운동 정신에 가장 부합하고 농업·농촌을 이끌어 가는 선도 농업인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농업인을 ‘이달의 새농민상(像)’으로 선발하고 있다.

선정과정은 지역농협 선정심사와 지역본부 선정심사, 중앙본부 선정심사 총 3단계에 거쳐 엄격하게 선정되며, 선정된 수상자는 2일 농협중앙회 김병원 중앙회장이 직접 시상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