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여성 최초 천안교육장 취임

신임 가경신 천안교육장이 2일  태조산공원 천안인의상을 참배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개청이래 처음으로 여성으로 교육장에 취임한 가경신 교육장이 2일  태조산공원 ‘천안인의 상’ 헌화참배를 시작으로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가 교육장은 앞으로 독서 교육 강화,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 지역연계 예술교육 활성화, 학교 업무 최적화 정착, 방과후 돌봄 기능 강화, 천안 미래 교육 도시 추진, 학교 자치 강화 등 다양한 정책을 천안에 시도할 것으로 알려졌다.

가 교육장은 3일부터 천안시청, 천안시의회, 천안경찰서, 대전지방법원천안지원, 대전지방검찰청천안지청 등을 방문해 천안교육발전을 위한 유관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강조하는 등 발 빠른 교육현장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가경신 교육장은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겠다는 것이 저의 작은 소망이다. 천안교육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교육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충남형 혁신교육 2기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선도교육지원청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나게겠다.”고 말했다.

신임 가 교육장은 평택여고, 공주대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1983년 경기일동종합고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했다.

당진·천안교육지원청·충남교육청 장학사, 당진고등학교 교장, 충남도교육청 장학관을 거쳐 최근 1년간 충남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을 역임하는 등 교육정책에 이해도 깊고 강단 있는 추진력을 겸비한 교육기획 전문가로 정평이 나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