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교수법, 컴퓨터활용, 마술 등 6개 분야 50여 명 양성

지난 30일 유성구노인복지관에서 ‘2019년 제18기 시니어리더십 양성교육 개강식’이 개최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유성구노인복지관에서 ‘2019년 제18기 시니어리더십 양성교육 개강식’이 개최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는 지난달 30일 유성구노인복지관에서 ‘2019년 제18기 시니어리더십 양성교육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니어리더십 양성교육은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재취업 정보제공, 자원봉사 연계, 노인 여가활동 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9월부터 4개월 동안 ▲유머교수법 ▲생활원예지도사 ▲컴퓨터활용 ▲종이접기 ▲마술교육 ▲동화구연 등 6개 분야에 50여 명의 어르신들이 전문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향후 전문교육을 이수한 어르신들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재능나눔 등 노인일자리 창출과 전문 자원봉사로 노인 사회참여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건강100세 시대에 시니어리더로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 생활에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며, “구에서도 어르신들의 권익증진과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