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 진행

당진교육지원청 당진도서관 전경
당진교육지원청 당진도서관 전경

당진교육지원청 당진도서관(관장 문정숙)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독(讀)독(讀)독(讀)! 책이 노크하네요'란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원화 전시 및 북큐레이션, 가족영화 상영, ‘다독다독 독서릴레이’, ‘도서관 처음 가기 좋은 날’, ‘연체자 특별사면’, ‘두배로 대출 DAY’, ‘도서관 출석도장 쾅! 쾅!’, ‘책 읽는 모습’사진 공모전 등 13개 프로그램을 9월 한 달 동안 운영한다.

특히 19일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도서관과 함께하는 책 읽어 주세요’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21일은 ‘토요일 당진도서관 가는 날’ 행사를 실시해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1층 로비 및 어린이 자료실에서 ‘원화도서 함께 읽기’, ‘그림책 독서체험’, ‘책 저금통 만들기’, ‘풍선 자동차 만들기’, ‘돌려돌려 돌림판’, ‘도서관에서 솜사탕 먹는 날’등의 체험행사를 통한 도서관과 이용자 간 소통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독서의 달 행사별 참여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당진교육지원청 당진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도서관에 마련된 행사 리플릿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