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서, 교육청, 민간단체와 함께 교통사고 줄이기에 총력

아산시 지역교통안전협의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산 시민들을 교통사고로부터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지역교통안전협의회가 출범해 주목을 받고 있다.

아산시는 28일 시청에서 아산경찰서와 공동으로 아산교육지원청,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연합회, 개인택시운송조합, 아산장애인단체연합회 등 7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지역교통안전협의회 출범식을 갖고 첫 회의를 열어 앞으로 지역교통안전에 대해 실무차원의 협업을 통한 현장위주의 해결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이날 지역교통안전협의회 출범과 함께 위원 위촉장 수여, 아산시와 아산경찰서의 교통안전 주요시책과 협조사항을 설명 후 시책자문,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교통사고 줄이기에 동참키로 결의했다.

협의회는 앞으로 정기적으로 팀장급 위주의 실무회의 회의를 개최해 교통안전 관련 업무계획 공유,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 및 교육 등을 함께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교통사고 발생지역을 공동으로 현장 방문해 사고 원인조사와 대책을 논의하는 등 기관 간 협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범정부 차원의 2022년까지 교통사고 사망자 수 2천명 이하 줄이기 종합대책에 부응하고 지역 교통 관계기관과 지자체가 협업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 및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전체회의와 실무협의회로 구분해 운영할 계획이다.

유병훈 부시장은 “위험도로 구조개선, 각종 보호구역의 교통안전시설 확충 등에 더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범시민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지자체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시민 참여를 당부했다.

또 아산경찰서 조병문 경비교통과장은 “지난해 대비 교통사고 및 사망사고는 줄고 있지만 선진국에 비해 사고율은 여전히 높은 수준으로 운전자의 안전의식 제고에 다 함께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