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가득 장수사진·목우촌 삼계탕 지원

농협중앙회 천안시지부(지부장 홍순광)와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충남지역본부(지역위원장 류병관)의 농업인 만수무강 지원사업이 호응을 얻고 있다.

농협중앙회 천안시지부와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충남지역본부는 29일 성거농협 대회의실에서 성거지역 원로 농업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무료촬영 및 삼계탕지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농업인 만수무강 지원사업은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충남농협과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가 함께 주관하고 NH농협카드, 농협목우촌, 성거농협이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NH농협카드에서 농촌지역 환원사업을 위해 지원한 공익기금으로 전문 사진 작가 및 스타일리스트를 동행해 실시했다.

특히 성거농협의 임직원과 주부대학총동창회 임원들은 어르신들을 위해 보양식 삼계탕(120분 240만원 상당)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홍순광 천안시지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농촌어르신들이 작지만 큰 행복감을 느낄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농업인 복지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거농협 이재홍 조합장은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든든한 농협, 정겨운 농협으로 농업인 조합원님들과 늘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를 주관한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회비를 납부해 운영하는 비영리공익법인이다.

지역 농촌 어르신의 개안수술비지원을 비롯 다문화가정 모국방문지원, 우리농축산물 애용운동 및 소비촉진활동 등 농촌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농업·농촌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