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수유에 대한 관심과 이해 유도...가족 간 특별한 추억 쌓기-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최근 시보건소에서 '2019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통해 3명의 우량아를 선발했다.(사진=계룡시 제공)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최근 시보건소에서 '2019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통해 3명의 우량아를 선발했다.(사진=계룡시 제공)

'2019년 계룡시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가 최근 마련돼 산모들에게 모유 수유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하는 기회가 됐다.

계룡시보건소 주관으로 진행된 대회는 모유 수유에 대한 이해와 관심 유도는 물론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계룡시 지역에 거주하는 생후 4~6개월의 모유수유아기와 가족 등 30여명이 참석, 건강한 모유 수유아 3명을 최종 선발했다.

아기의 신체계측과 발달상태, 모아 상호작용, 모유수유 실천정도 등이 평가 항목에 포함됐다.

대회 수상자에게는 표창 수여 다음달 5일 충청남도가 주최하는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에 계룡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다.

대회에 참가한 아기와 가족들은 행사를 기념할 수 있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고, 모유수유에 대한 정보와 육아경험도 공유했다.

또 아기의 성장발달에 따른 모유수유, 이유식, 밤중수유 등 육아에 대한 궁금한 부분을 전문가와 상담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계룡시장은 "가장 이상적인 영아의 영양공급원 모유는 아기에게 주는 엄마의 귀한 선물"이라고 참석 엄마들을 격려했다.

이어 "이번 대회가 지역내 모유수유 실천 분위기 확산은 물론 모성 및 영유아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희망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