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상담의 전문성 높여

27일 청양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재)충남도청소년진흥원 홍성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27일 청양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재)충남도청소년진흥원 홍성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청양교육지원청 Wee센터가 27일 (재)충남도청소년진흥원 홍성청소년성문화센터와  다양한 학생위기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들 기관은 성교육, 성상담, 성폭력(가해 교정교육 · 피해지원)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 올바른 성문화 정착과 함께 성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을 겪고 있을 학생과 부모님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청양교육지원청Wee센터는 2013년부터 의료기관, 상담기관, 교육기관, 봉사기관, 업무지원기관, 캠프지원기관 등으로 세분화하여 청양군청 외 20여개 유관기관과 MOU를 체결했다.

또한 다양한 위기상황 속에서 관내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함께 힘쓰고 있다.

백운기 청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위기상황에 적극적으로 지원 및 대응해주시는 유관기관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앞으로도 기관 간의 협업을 통한 문제해결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