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하반기 착공, 2022년 하반기부터 기업 입주 예정

정용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자료사진
정용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자료사진

정용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대전 대덕구)은 28일 대전 대덕구에 위치한 한남대가 국토교통부·교육부·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공모한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은 대학캠퍼스 내 유휴부지에 창업부터 기업경영까지 가능한 도시첨단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모사업 신청 조건이 ‘최소 1만㎡이상의 사업부지’인 만큼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는 전국 32개 대학교가 제안서를 제출했으며, 서면평가·현장실사·종합평가를 거쳐 한남대, 강원대, 한양대 ERICA 총 3개교가 최종 선정됐다.

한남대를 포함해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선정 대학교는 이후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단계획 신청·승인 과정을 거쳐 2020년 상반기 중 산업단지로 지정될 예정이다.

한남대 선도사업지는 2020년 하반기에는 착공에 돌입, 약 2년간 공사기간을 거쳐 2022년 하반기부터 기업의 입주가 시작되고 산학연 협력 및 창업 등 기업지원 프로그램도 지원된다.

정 의원은 “침체된 대전의 신 성장동력이 될 ‘한남대학교 캠퍼스 혁신파크’ 공모사업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지역 경제활성화는 물론 고용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한남대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