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27~28일 ‘신중년 사회적경제 진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과정은 신중년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진출을 위해 개발된 특화 프로그램으로,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와 대전지역 사회적경제 통합지원기관인 사회적경제연구원이 협력해 설문조사 등을 실시, 현장의 니즈에 맞춰 개발했다
   
신중년 30여 명이 참여한 이번 과정은 ‘사회적경제의 이해’, ‘대전지역의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의 인증 및 운영사례’, ‘사회적기업 지원제도’와 ‘사회적경제 분야 맞춤 이력서 작성’ 등으로 프로그램이 짜여져 사회적경제 관련 준비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수료생 중 자격요건이 충족되는 신중년은 본인의 전문지식을 활용해 사회적기업에 컨설팅을 제공하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전문위원으로 위촉돼 활동할 예정이다.

특화 과정을 이수한 신중년은 사전에 생애경력설계서비스를 수강해 ‘인생 들여다보기’, ‘인생 되돌아보기’ 등의 내용으로 인생 2모작·3모작을 위한 기본적인 것을 짚어 보았다.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구직자를 위한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재도약프로그램, 특강, 구인·구직 지원 외에 재직자를 위한 생애경력설계서비스, 퇴직예정자의 전직지원을 위한 전직스쿨프로그램 등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를 받고자하는 중장년은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대전 서구 둔산중로8 교직원공제회관 15층, 042-489-3820)를 방문해 구직 및 전직,  생애경력설계에 도움이 되는 교육은 물론 여러 가지 취업관련 진단 및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