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50여명...이성기 총장 “수시기간 학생 지원” 당부...스마트러닝팩토리도 견학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성기)은 27일 오후 본관 대회의실에서 충남지역 고등학교장 50여명을 초청해 ‘충남 고등학교장 연찬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조영종 충남고등학교장회장(천안 오성고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충남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대학인 한국기술교육대에서 고등학교장 연찬회를 개최할 수 있게 도와주시고, 좋은 입학 정보도 제공해주시는 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성기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학생 진학지도 등 바쁘신 와중에도 우리대학을 방문해주신 충남지역 고등학교 교장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한 중앙언론에서는 우리대학을 ‘취업률이 가장 높은 대학’, ‘학부교육을 가장 잘 시키는 대학’, ‘학생 복지혜택이 최고 수준인 대학’으로 평가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우리대학은 4차 산업 중심의 지능정보화시대를 선도하는 인재 배출을 위한 첨단교육시설과 프로그램 등 내실 있는 교육과정, 국내 최고 수준의 복지시설 등 많은 강점을 갖고 있지만, 아직 대학의 위상이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지 않다”면서 “다가오는 2020학년도 수시원서 접수 기간에 일선 고교 학생들이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교장선생님들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승재 입학홍보처장의 대학 소개 및 2020학년도 수시전형 설명에 이어, 정병석 한양대 특임교수의 ‘조선은 왜 무너졌는가?’를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고등학교장들은 코리아텍이 올해 3월 4차 산업혁명 대비,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과 재직자 평생능력개발 향상을 위해 건립한 국내 대학 최대 규모의 5G기반 ‘스마트 러닝 팩토리(Smart Learning Factory)’를 관람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