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쌍방향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대폭 확대 시행
1학기 설문조사...학생, 학부모, 강사 80% 이상 만족

세종교육청이 펼치고 있는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이 3년째 진화를 거듭하며 성공적으로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교육청이 펼치고 있는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이 3년째 진화를 거듭하며 성공적으로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영상트렌드 과목 중 시청각 수업에 몰입하고 있다.

세종교육청이 펼치고 있는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이 3년째 진화를 거듭하며 성공적으로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국제고, 세종예술고, 세종하이텍고와 중학교 2학년 학생까지 대상을 확대·운영한 첫 해인 2019학년도 1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2학기부터 쌍방향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을 대폭 확대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2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은 대입 자기소개서 특강을 포함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설명회(9월 2일(월) 19시, 세종교육청 2층 대강당)를 시작으로 9월 3일 강좌 안내지 학교 배부, 9월 8일부터 11일까지 수강신청에 이어 9월 20일 개강한다.

특히, 2학기에는 단위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과목을 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정규교육과정으로 운영하는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Ⅲ(쌍방향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8과목도 운영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3년째 접어든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의 수업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펼친 학부모 모니터링단 운영, 강좌별 세분화된 만족도 평가 등이 효과를 보았다”며“하반기에는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의 3개년 교육과정 편성 등 진로진학 연계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 한층 성숙하고 전문화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학기 공동교육과정 운영 결과 참여 학생 대비 70% 이상의 수료율을 보였고 학생과 학부모, 강사들로부터 80% 이상의 만족도를 보였다.
 
또, 종강 이후 학생, 학부모, 강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펼친 결과 고등학교 대상 프로그램의 경우, 학생 92%, 학부모 80%가 강좌 운영에 만족한다고 밝혔고 중학생 대상 프로그램의 경우, 학생 89.4%, 학부모 80%가 강좌 운영에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강사의 경우 만족도는 91%, 다음 학기에도 강의를 개설하겠다는 질문에는 95%의 강사가 ‘그렇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