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단 활용한 생생한 정보, 네이버 메인에 노출
서구, 26일부터 SNS로 응원 이벤트... 50명에게 모바일 아이스크림 쿠폰

대전 서구블로그 메인화면
대전 서구블로그 메인화면.

대전 서구 공식 블로그가 누적 방문자 수 500만 명을 돌파했다.

구는 26일 블로그 ‘대전광역시 서구청’의 총방문자 수가 이날 기준 504여만 명으로, 올해 2월 400만 명을 돌파한 지 6개월 만의 성과라고 밝혔다.

대전 서구는 블로그기자단을 활용해 다양한 서구 소식을 전하고 있다. 사진은 '제6기 서구 블로그기자단 위촉식
대전 서구는 블로그기자단을 활용해 다양한 서구 소식을 전하고 있다. 사진은 '제6기 서구 블로그기자단 위촉식.

생생하고 알찬 정보들이 가득한 서구 블로그 기사는 올해 네이버 ‘우리동네’ 메인에 다수 포스팅됐으며, 이는 블로그 조회 수 급증으로 이어졌다.

구는 블로그 방문자 500만 명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26일부터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경품을 제공한다. 응원 메시지를 남긴 50명을 추첨해 모바일 아이스크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전 서구 블로그는 지난 2012년 2월 15일에 개설됐으며 생생한 서구 소식과 사람들의 이야기, 생활 밀착형 정보를 제공하면서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29명으로 구성된 ‘제6기 서구 블로그기자단’이 지역의 주요 행사와 축제, 이슈, 명소, 맛집 등을 취재하고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기자단을 활용한 알찬 정보 제공으로 서구 블로그가 서구를 홍보하는 소식·소통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뉴미디어 홍보를 통해 서구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