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6 18:03 (월)
김영휴 씨크릿우먼 대표 “여성창업 19년 생존 노하우 나눌 것”
김영휴 씨크릿우먼 대표 “여성창업 19년 생존 노하우 나눌 것”
  • 박길수 기자
  • 승인 2019.08.2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를 위한 사장수업’ 출판 기념회 개최

김영휴 씨크릿우먼 대표는 신간‘여자를 위한 사장수업’을 출간하고 22일 롯데백화점 대전점 문화센터에서 고객·독자 출판 기념회를 개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영휴 씨크릿우먼 대표는 신간 ‘여자를 위한 사장수업’을 출간하고 22일 롯데백화점 대전점 문화센터에서 고객·독자 출판 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출판 기념회에는 독자, 고객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독자·고객·기업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으로 꾸려졌다.

저자소개를 시작으로 △책을 바탕으로 한 미니강연 △저자 사인회 △독자와의 만남 △기념촬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 대표는 지난 2001년 10월 씨크릿우먼을 창업한 여성벤처기업인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여성의 경제적 자립에 대해 늘 고민했다.

요즘 청년창업 여성창업이 붐이지만, 창업의 생존율은 그다지 높지 않음을 지켜보며 저자 본인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이 책을 출판하게 됐다.  

그는 “제도권에 조언을 구하기도 전문가에게 상담하기도 애매한 여성들만의 애환이 생각보다 많음을 알고 공유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책을 기획했다”고 소개했다.

이 책은 그간 김 대표가 강의와 멘토링을 하며 여성후배들에게 반복적으로 받은 질문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예비 창업자들의 질문과 후배 여성CEO들의 질문을 부록에 담았다.

위 질문을 바탕으로 그녀가 전하는 메시지는 정답도 교과서도 없는 사장의 길을 걷는 독자들에게 2019년 베테랑 여성 CEO의 ‘사업하는 여자를 위한 가장 현실적인 조언’을 책 속에 담았다.

아이템을 고르는 법부터 인간관계, 육아 문제 등 여자 사장의 길을 택한 이들이라면 고민하는 주제에 대해 경험에서 나오는 혜안을 제시한다.

이날 출판 기념회에 참석한 한 고객은 “머리카락이 약해서 미용실에 가기엔 비용이 많이 들어 고민하다가 씨크릿우먼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서 헤어웨어를 구매했다”며 “이후 헤어웨어를 착용한지 벌써 10년이 됐다”고 웃으며 말했다.

이에 김 대표는 “헤어웨어를 입음으로써 편안함과 즐거움이 있다면 그게 바로 헤어웨어가 주는 선물”이라고 답했다.

아울러 그는 “여성들의 경제활동에 기여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씨크릿우먼 헤어웨어가 도움이 되겠다”며 “창조적인 경영과 경쟁력 있는 브랜드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씨크릿우먼은 전국 주요백화점 25개점 유통채널에 입점한 브랜드기업으로 지속해서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다. 김 대표는 1986년 조선대 철학과에 이어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 석사를 졸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