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학 융합 문화예술교육 해커톤 프로그램 운영단체, 30일까지 신청 접수

대전문화재단은 대전지역의 예술·과학 자원을 활용한 ‘2019 아티언스 캠프’의 기획·운영단체를 모집한다.

아티언스(Artience) 캠프는 예술(Art)과 과학(Science)의 만남을 주제로, 매년 진행되어 온 대전의 대표적인 융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올해 8회째를 맞는다.

올해 아티언스 캠프는 정해진 시간동안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경진대회인 해커톤(Hackathon) 프로그램형태로 진행되며, 2019 아티언스 대전 주간(10월 10일 ~ 10월 31일) 중에 운영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미래세대의 교육에 초점을 두고 청소년 및 시민 대상의 창의융합 문화예술 아이디어 발굴 프로그램, 전문가 집단 대상의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모델 발굴 프로그램 등의 내용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아티언스 캠프 운영단체의 공모 접수기간은 28일부터 30일 오후5시까지이며,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문화예술교육팀 이메일(djarte2019@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기존 유사 형태의 문화예술교육 운영 경험이 있는 단체를 우대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문화예술교육팀(☎042-480-105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