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혁 충남대 교수.
최진혁 충남대 교수.

문재인 정부의 핵심국정과제인 자치분권 실현을 총괄 조정하는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회가 출범한 가운데 충남대학교 자치행정학과 최진혁 교수가 정책자문위원장에 선임됐다.

자치분권위원회는 지난 21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 국제회의장에서 ‘정책자문위원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이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된 143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충남대 자치행정학과 최진혁 교수가 정책자문위원장에 선정됐다.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은 지역현장에서 의견을 수렴하고 발전적인 추진 방안을 자치분권위원회에 전달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최진혁 정책자문위원장은 “자치분권과 관련된 정책자문 및 발전방안을 제시하고 국민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 정부의 핵심국정과제인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학계와 언론, 국회 등 관련자 및 관련기관의 여론을 수렴과 소통, 협력을 위해 힘 쓰겠다”고 말했다.

자치분권위원회는 올해 2월 자치분권 33개 과제 추진을 위한 자치분권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이를 추진하고 있으며, 자치분권 법제화를 위해 지방이양일괄법 제정안,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자치경찰제 실시를 위한 경찰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심의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