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대전 청소년위캔센터

코레일테크 정광호 본부장이 22일 열린 ‘경영혁신 전략 워크숍’에서 ‘기관경영환경과 미래대응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코레일테크가 고유사업 내실화와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2020 경영 혁신 임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22일 대전 청소년위캔센터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은 경영이념 수립과 비전 강화 필요성에 따라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서 코레일테크는 직원 간 경영이념을 공유하고 고유사업 내실화, 공공성 강화를 위한 추진과제 발굴을 목표로 머리를 맞댔다. 이를 위해 각 사업본부는 공공성 창출 추진과제(대국민 접점서비스, 시민참여 혁신 등)와 철도기술 핵심영역 기술 확보,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을 발표하며 혁신 의지를 다졌다.

아울러 신설·개편 조직별 사업계획을 듣고 향후 추진 방향도 공유했다. 특히 코레일테크는 경영 혁신 사례학습을 통해 기관의 미래 대응 전략에 힘을 모았다. 이와 함께 조직이 확대·변화함에 따른 ‘신(新) 조직문화 창출과 정착 방안’도 공유했다.

경영이념 확산 우수아이디어 발표 시상식도 진행됐다.

1위는 역환경1처 김대현 주임이 제안한 ‘슬기로운 회사생활, 내부 직원 전용 앱개발’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위는 시설사업처 김태수 주임의 ‘현장·본사 복합캡페인’이, 3위는 ‘내외선 통화연결음 개발, 경영이념 반복노출’을 제안한 기획예산처 이우진 대리가 각각 선정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