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학 졸업생 천성금씨,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서 강연
건양사이버대학 졸업생 천성금씨,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서 강연
  • 박길수 기자
  • 승인 2019.08.2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사이버대학 졸업생 천성금 졸업생 천성금 씨(왼쪽)가, 건양사이버대학 김미주 교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양사이버대학교 문화관광경영학과 제1회 졸업생 천성금 씨가 지난 18일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하나원)에서 북한이탈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인생 2모작 성공 스토리’의 재능기부 초청 강연을 했다.

천 씨는 이날 ‘대학 입학에서부터 졸업, 그리고 졸업 이후 달라진 인생 스토리’란 주제로 재학 중 사회복지사 2급, 국내 여행 안내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유와 그동안 대학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수많은 표창과 감사패를 받은 사례 등을 소개했다.

천 씨는 현재 평화통일 관광 가이드를 목표로 삼아 꾸준히 고객 응대와 복지에 관해 공부하고 있다.

천 씨는 “대학 생활을 통해 학과 교수님과 학우를 만나 매우 든든했고, 배움을 통해 인생을 지혜롭게 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며 많은 윗동네 식구분들이 대학 공부를 통해 인생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배움의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건양사이버대학교 김미주 교수는 “윗동네 식구분들과 교류하면서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많은 사람들이 ‘새터민’, ‘탈북자’의 용어 대신 ‘윗동네 식구분’이라는 용어를 사용해 따스하게 보듬어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