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기간 5일동안, 축제장 곳곳에서 친절과 봉사 전해-

'2019 계룡세계군문화축제' 홍보 포스터
'2019 계룡세계군문화축제' 홍보 포스터

계룡시가 2019 계룡세계군문화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통역(영어, 중국어, 일어), 수화, 일반 등 5개 분야 500명 규모(1일 100명)로 사명을 갖고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오는 26일부터 30일 오후6시까지 계룡시 자원봉사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로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축제기간 5일 근무가 가능하거나 계룡시 관내 거주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자 명단은 오는 9월 6일 계룡세계군문화축제 및 계룡시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들은 오는 10월2일부터 10월 7일까지 5일간의 축제기간동안 통역, 종합안내소, 미아보호, 주공연장 등 행사장 곳곳에서 축제의 원활한 진행을 돕고 관람객들에게 친절과 감동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계룡시자원봉사센터, 또는 (재)계룡군문화발전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계룡시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은 관람객들이 축제장에 만나는 계룡시의 얼굴인 만큼 그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계룡세계군문화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따스한 미소와 친절로 봉사할 수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었으면 한다"고 기대감을 덧붙였다.

'2019 계룡세계軍문화축제'는 '軍문화의 울림, 평화의 메아리'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계룡대 활주로를 중심으로 계룡시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