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3 19:03 (금)
계룡시-건양대병원, 계룡세계군(軍)문화축제 업무 협약
계룡시-건양대병원, 계룡세계군(軍)문화축제 업무 협약
  • 이상진 기자
  • 승인 2019.08.1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병원 2019계룡세계軍문화축제 응급의료체계지원 등 협력 약속-

 

계룡시와 건양대병원이 14일 오전 '2019계룡세계군문화축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다.(사진=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와 건양대병원이 14일 오전 '2019계룡세계군문화축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다.(사진=계룡시청 전경)

'2019계룡세계軍문화축제' 성공적 개최를 위해 계룡시와 건양대병원이 손을 굳게 잡았다.

2019계룡군문화축제업무협약 체결식이 14일 오전 최홍묵 계룡시장과 건양대병원 최원준 의료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건양대병원에서 진행된 체결식에서는 군문화축제 응급의료체계 지원 등의 업무협약을 통해 올 행사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진행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Pre-엑스포로 추진되는 올해 군문화축제에 해외군악대를 비롯한 많은 관람객의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적극 추진됐다.

계룡시와 건양대병원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상호협력, 방문객들의 건강과 안전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협약서에는 축제 기간 응급의료체계 구축은 물론 해외군악대 응급환자에 대한 응급진료 및 내국인 일반수가 적용, 축제홍보와 상호교류협력 가능 분야 개발 등의 내용을 담았다.

(재)계룡軍문화발전재단 관계자는 "민·관이 함께 협력, 안전하고 건강한 축제 환경을 조성한다는데 이번 협약의 의미가 있다"고 협약체결 배경을 설명했다.

건양대병원 최원준 의료원장은 "지역의 명품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계룡세계군문화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계룡시와 상호협력하겠다"서 "응급환자를 위한 각종 의료서비스를 적극 지원 등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약속했다.

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계룡시장은 "지역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양대학교병원과 함께 함으로써 2019계룡세계軍문화축제가 그 명성과 위상을 더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올 축제는 물론 내년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역시 관람객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면서 "건양대학교 병원 등 지역기관과 적극 협조, 성공적인 행사를 견인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軍문화의 울림, 평화의 메아리'를 주제로 열리는 '2019계룡세계軍문화축제'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 동안 계룡대 활주로와 계룡시 관내 도심 일원에서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