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4주년 8.15광복 기념, 시민들과 함께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화합-

'제74주년 8.15광복 기념 계룡시민과 함께하는 음악회'가 15일 저녁 6시30분 계룡시청 원형광장에서 펼쳐진다.(사진=계룡시 제공)
'제74주년 8.15광복 기념 계룡시민과 함께하는 음악회'가 15일 저녁 6시30분 계룡시청 원형광장에서 펼쳐진다.(사진=계룡시 제공)

8.15광복 74주년 째를 맞아 계룡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한마음 음악회'를 마련한다.

계룡청년회 주관으로 계룡시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15일 저녁 6시30분 계룡시청 원형광장에서 공연된다.

시는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고귀한 희생을 한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음악회를 기획했다.

동시에 시민들과 함께 주권을 찾은 광복의 기쁨을 느끼면서 대한민국과 세계 평화를 희망하는 2019계룡세계軍문화축제,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염원하는 분위기도 이번 공연을 통해 조성할 계획이다.

식전공연으로 203특공여단의 특공무술 시범이 있을 예정이고 연예인 축하공연에 이어 불꽃놀이,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돼 있다.

시는 이번 공연이 계룡시민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지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행사에서는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며 일본제품을 불매하는 'NO 재팬 운동' 현수막 게시와 홍보물도 배부하는 등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시민들을 응원하면서 나라사랑 마음도 일깨울 수 있는 분위기도 조성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한마음 음악회는 시민들의 마음을 한데 모아 일본 경제 제재조치로 힘든 상황을 극복해 나가는데 힘을 실어 주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계룡시는 매년 광복절을 맞아 국방도시 계룡의 위상과 나라사랑 마음을 고양시키기 위해 관내 주요도로와 각 가정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을 추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