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인력 양성 및 지역사회 상생발전 협력
산학협력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한국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오른쪽)과 최병욱 한밭대 총장이 12일 4차 산업혁명 핵심 연구인력 양성 및 지역사회 상생발전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골자로 한‘혁신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조폐공사는 12일 한밭대와  ‘혁신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핵심 연구인력 양성 및 지역사회 상생발전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조폐공사는 해킹이 어려운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업(業)의 진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조폐공사는 한밭대와 협력해 디지털 시대에 보안‧인증 서비스를 주도하는 혁신 공기업으로 거듭나고, 한밭대는 기업과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등 상생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한밭대는 4차 산업혁명, 지역기업 상생협력 등의 분야에 특화하는 방향으로 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조폐공사는 최근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와도 디지털 인재양성 교육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은 “산학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술인력 양성과 상생발전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 클러스터의 모범 사례를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