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직원조회에서 윤동한 회장, 극보수 유튜버 영상 공개...직원들 '불쾌' 지적
직원들 "영상에 여성비하 발언도 있어"...회사측 "감정적 대응 안된다는 취지" 해명

한국콜마의 월례조회에서 한일 관계와 관련해 한 유튜버의 거친 언사와 일부 영상에 여성비하발언이 담긴 영상이 상영돼 논란이 커지고 있다. 사옥 전경.
한국콜마의 월례조회에서 한일 관계와 관련해 한 유튜버의 거친 언사와 일부 영상에 여성비하발언이 담긴 영상이 상영돼 논란이 커지고 있다. 사옥 전경.

한국콜마의 월례조회에서 한일 관계와 관련해 한 유튜버의 거친 언사와 일부 영상에 여성비하발언이 담긴 영상이 상영돼 논란이 커지고 있다.

8일 한국콜마 직원들에 따르면 이 영상은 전날 서울 내곡동 신사옥에서 열린 월례조회에서 윤동한 회장이 임직원들에게 일본 수출규제에 대한 한국의 대응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공개됐다.

윤 회장은 임직원 700여명이 참석한 조회에서 "다 같이 한번 생각해보자"면서 영상을 틀었다고 이 영상은 극보수 성향 유튜버가 문재인 정부의 대(對)일본 대응을 비난하는 내용이라고 직원들은 전했다.
 
직원들에 따르면 "이 영상에서 아베는 문재인 면상을 주먹으로 치지 않은 것만 해도 너무나 대단한 지도자" 등 문제성 발언이 포함됐고 발언에서도 많은 비속어가 등장했다"고 말했다.

일부 직원들은 또 "베네수엘라의 여자들은 단돈 7달러에 몸을 팔고 있고, 곧 우리나라도 그 꼴이 날 것"이라는 여성 비하 발언도 있었다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여성 비하 발언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정확한 상황 파악을 위해 다시 영상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내 익명게시판에는 조회후에  "윤 회장이 한 유튜버의 보수 채널을 강제 시청하게 했고, 저급한 어투와 비속어, 여성에 대한 극단적 비하가 아주 불쾌했다"는 글이 올라오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콜마는 이에 대해 윤 회장이 국가 간 관계에서 이 유튜버와 같은 극단적 대응을 자제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영상을 틀었다고 해명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업계가 좋지 않은 상화에서 일본 수출규제까지 덮치자 이 유튜버처럼 감정적 대응을 해서는 위기를 헤쳐나갈 수 없다는 의미에서 영상을 튼 것"이라며 "그 유튜버 생각에 동조해서 영상을 튼 것이 절대 아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