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부터 8일까지 복지관 1층 주차장에서

용운종합사회복지관의 ‘마을에서 놀자–용운워터파크 개장’
용운종합사회복지관의 ‘마을에서 놀자–용운워터파크 개장’

대전 동구는 용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복지관 1층 주차장에 야외수영장을 설치하고 ‘용운워터파크’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엠케이바이오텍(대표 김민규)의 지역사회공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무더위에 취약한 지역민들을 위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고자 진행되었다. 

용운워터파크에는 워터슬라이스와 에어풀장, 에어바운스 등을 설치하여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하였고, 이벤트존, 먹거리존, 행복나눔존 등 다양한 이벤트 및 부대행사로 주민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무더위에 지치고 힘들었는데 매일 이용하는 사회복지관에서 시원한 물놀이터를 마련해준 덕분에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고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동심으로 돌아간 듯 좋았다”고 행복한 웃음을 지었다.

또 다른 주민은 “집 앞에서 즐기는 물놀이라 부담이 없고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좋은 기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이 행사가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주)엠케이바이오텍 김민규 대표 및 임직원이 참여하여 협약식을 갖고 후원금을 전달하였으며, 김민규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향상에 공헌하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강태인 용운종합사회복지관장은 “주민이 행복한 건강한 마을 공동체를 만드는데 지역기업이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준 좋은 사례로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