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복지재단-플랜아이, 디지털 사회혁신 프로젝트 공모사업 선정

세종시가 공공 및 민간 영역의 다양한 복지자원 데이터를 지도 위에 표시해주는 위치기반 서비스 체계를 통해 복지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정보를 제공한다.

시는 세종시복지재단, ㈜플랜아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하는 ‘온라인 복지포털 복지자원플랫폼 구축 사업’이 행정안전부의 디지털 사회혁신 프로젝트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8,000만 원과 재단 사업비 4,500만 원, ㈜플랜아이 민간부담금 1,600만 원 등 총 1억 4,100만 원을 투입해 온라인 복지포털 ‘복지자원플랫폼’을 구축한다.

이번에 구축되는 플랫폼은 공공·민간 영역의 복지자원을 통합한 온라인 서비스로, 올 하반기까지 구축해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 운영된다.

복지자원플랫폼이 운영되면 앞으로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쉽고 편리한 복지자원 플랫폼 웹(web)과 앱(app)을 활용할 수 있게 돼 나눔을 통한 복지 체감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춘희 시장은 “공공과 민간 영역의 다양한 복지정보가 총망라된 복지자원플랫폼이 구축되면 복지에 대한 정보격차가 완화될 것”이라며 “앞으로 복지자원플랫폼이 시범운영을 거쳐 모두가 행복한 세종시를 만드는 데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