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강의 캡쳐.
코리아텍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강의 캡쳐.

코리아텍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기술·공학 분야 ‘학점은행제 과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 

2016년 설립된 원격평생교육원은 기술, 공학 분야의 이러닝(e-learning) 학점 취득을 지원키 위해 컴퓨터, 메카트로닉스, 전자, 기계 등 기술공학 분야 전공 관련 24과목을 전액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일반 재직자와 대학생 등 2300여명이 참여했고 수료율은 76%에 이른다.

원격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학점은행제의 특징은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는 것이다. 각 과목에 대한 만족도는 4.2점으로 높다. 더불어 수강 시 강의노트 제공 등 한국기술교육대 전자도서관 혜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공지능’ 과목을 이수한 한 학생은 “다른 평생교육원의 유료 강의와 비교했을 때 체계와 강의의 질이 뛰어났다”고 평가했다. 

‘제어공학’과목을 이수한 또 다른 학생은 “교육내용과 관련 자료의 우수성이 높아 지인들에게 추천을 권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임경화 원격평생교육원장은 “학점은행제도가 ‘공부하지 않아도 쉽게 학점을 딸 수 있다’는 일명‘학점 퍼주기’라는 오명을 벗고 신뢰도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학사관리가 필수”라며 “우리 교육기관은 엄격한 교육 질 관리와 평가를 통해 학습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