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50, 운전 20 총 70명 규모...9일까지 모집, 조기확보 차원
1, 2차 적격심사 후 인력풀 등록...채용 기관 최종 면접심사 후 근무

세종시교육청이 지방공무원 대체인력을 사전에 확보하기위해 '지방공무원 대체인력풀'을 공개모집에 나섰다.

이번 '지방공무원 대체인력풀'의 모집규모는 교육행정 약 50명과 운전 약 20명 등 총 70명 수준이다.

모집기간은 9일까지 5일간이며 희망자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의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이메일 또는 세종시교육청 운영지원과로 방문·우편접수 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적격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인력풀은 앞으로 1년 4개월간 ‘세종시교육청 지방공무원 대체인력풀’에 등재된다.

대체인력 채용사유가 발생되면 세종시교육청 또는 일선학교에서는 대체인력풀 시스템에서 대상자 2인 이상을 선정해 기관별 개별 면접심사 등을 거쳐 최종 1명을 채용하게 된다.

최종 채용대상자는 각 기관의 지방공무원을 대신해 결원기간 동안 근무하게 되며, 근무조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상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정광태 운영지원과장은 “지방공무원 결원대체 인력풀 운영을 통해 교육청과 일선현장에서는 지방공무원 대체인력 채용업무 부담을 경감하고, 구직자에게는 구직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