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내가 죽었다’ ‘흡연이 바꾸는 당신의 미래는 안전하신가요’ 등 4개 부문 12편 시상

 

건협 채종일 회장(오른쪽 세 번째)이 1일 서울서부지부 메디월드(강당)에서 열린 제7회 건강생활실천 UCC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이하 건협)가 주최하고 교육부·보건복지부가 후원한 ‘제7회 건강생활실천 UCC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학일반부 『내가 죽었다(이한울/중앙대학교, 최현욱/중앙대학교, 김한나/서울대학교)』, 청소년부 『흡연이 바꾸는 당신의 미래는 안전하신가요?(윤인규/천안월봉고등학교, 이여원/천안월봉고등학교)』작품이 대상을 수상했다.

건협은 1일 서울서부지부 메디월드(강당)에서 제7회 건강생활실천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해 대학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을 비롯한 우수상, 가작, 장려상 등 4개 부문 12편의 수상작에 대해 시상했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건강생활실천 공모전은 다양한 연령층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를 통해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172편의 작품이 접수돼 예심과 본심을 통해 수상작품이 선정됐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건강생활실천을 통한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을 유도하기 위해 매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며 “수상 작품은 협회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건강증진활동에 귀중한 자료로 활용해 국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 수상작품은 건협 홈페이지 및 공모전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작품집으로 제작해 건협에서 진행하는 건강증진 캠페인 및 보건교육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