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두고 1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10% 할인으로 영세 소상공인 보호-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추석을 앞두고 오는 14일 부터 한달여 동안 계룡사랑상품권 10% 할인 행사를 펼친다.(사진=계룡시 제공)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추석을 앞두고 오는 14일 부터 한달여 동안 계룡사랑상품권 10% 할인 행사를 펼친다.(사진=계룡시 제공)

추석 명절에 앞서 계룡시가 계룡사랑상품권 1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영세 소상공인 보호를 위한 할인행사이다.

할인행사는 추석 명절 30일 전인 1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로 상품권은 계룡시 관내 농협 8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구매자는 신분증을 지참한 후 농협을 방문하면 현금으로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할인을 통해 개인은 1인당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어 최대 5만원까지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지난 7월 15일부터 기존 포인트 적립방식에서 할인판매로 변경된 계룡사랑상품권은 개인 월 50만원, 법인은 월 200만원 한도 내에서 상시 5%, 명절 30일 전에는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상품권의 할인판매는 구매자가 할인된 금액으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고, 가맹점은 카드 수수료 절감과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할인 판매가 시는 개인과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계룡시 관계자는 "계룡사랑상품권 발행으로 지역 내 자본의 외부 유출을 방지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실질적 소득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라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시민들이 상품권을 사용해 줄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2005년 부터 발행되기 시작한 '계룡사랑상품권'은 지역자본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지역 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실질적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계룡시에서는 지역 음식점 등 모두 820여 개소의 가맹점을 두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