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룸장학생 서류접수 기간은 8월 5일(월) ~ 9월 18일(수)까지로 우편 및 방문접수만 가능

대전YMCA청소년장학회(회장 전병구)가 2019년도 꿈이룸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장학생은 공고일 기준으로 대전시에 1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꿈을 찾고 있거나 꿈을 위해 도전하고 있는 청소년, 경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등 대전지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꿈이룸장학생으로 선발된 청소년에게는 1인당 30만원에서 7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국가장학금이나 타 장학금 수혜자도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추천방식을 확대하여 장학회원 및 기관 추천 외에도 대전 시민이라면 누구나 장학생을 추천할 수 있는 일반 추천도 추가되어 지원의 폭이 넓어졌다.

대전YMCA청소년장학회는 장학생 선발 시 성적이나 수상실적 등은 반영하지 않으며, 꿈을 찾는 과정이나 꿈을 위한 노력이 담긴 자기소개서와 추천서 내용을 중점으로 선발한다.

장학생 선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전YMCA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류는 9월 18일(수)까지 우편 및 방문을 통해 받는다.

2017년 창립된 대전YMCA청소년장학회는 지역청소년들이 환경적 제약을 받지 않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매년 꿈이룸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 3기 장학생을 선발한다. 또한 자체 장학사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고, 위기청소년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