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 역량강화 워크숍
세종시,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 역량강화 워크숍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8.0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원, 멘토, 재단 및 시청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4일 세종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원, 멘토, 재단 및 시청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세종시가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원, 멘토, 재단 및 시청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세종시문화재단 주관으로 열린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은 지난 4월 27일 출범식 이후 진행된 상반기 각 모둠별 프로젝트 추진현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 기획단원들은 각종 레크리에이션, 팀 빌딩, 전문강사의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기획 역량을 키웠다.

기획단은 지난 3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관내 중고생 47명으로 구성됐으며 별칭은 청소년들이 예술로 만들어 가는 도시라는 뜻의 ‘피어남'으로 정했다.
 
이번 워크숍은 단원들 간 친밀도를 높이고,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젝트 추진에 필요한 아이디어와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이춘희 시장은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의 프로젝트 활동 등을 통해 달라질 세종시의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된다”며 “세종시 만의 특색 있는 멋진 청소년 문화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피어남은 또래를 뜻하는 피어(Peer)에 영문 ‘N’(nature, national), ‘A’(art), ‘M’(marker)을 조합해 만들어진 합성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