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는 1일 보건소에서 장종태 청장, 김창관 서구의회 의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뱃살 쏙~~! 건강 쑥~~! 젊어지는 몸짱 교실’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오는 11월까지 4개월 간 주 2회씩 총 32회차에 걸쳐 진행하는 28기 몸짱교실은 프로그램 대상자 전·후 비교 검사를 통한 개인별 체지방 감소 및 건강실천율 향상에 기여하고 잘못된 식생활 습관과 신체활동 부족으로 인해 급증하고 있는 비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비용은 전액 무료다.

앞서 구는 서구민을 대상으로 체성분 검사(BMI, 체지방률 등), 혈압측정 등 기초검사를 통해 중등도 이상의 비만자 중 고위험군 50명을 선정했다.

참여자들은 아령, 봉, 매트 등 도구를 이용한 운동을 기본으로, 비만‧영양 교육, 식단관리 등 각 분야별 초청된 전문가를 통해 체계적인 건강관리는 물론 개인의 식사일기를 통한 영양 상담 및 조별 교육, 식사 조절을 위한 식이 처방 등을 제공받게 된다.

구 관계자는 “각종 만성질환은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이요법 등을 통해 비만을 관리하고 통제함으로써 예방 가능하다”라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비만에 대한 문제의식을 확산시키고 원인과 해결법을 공유하여 서구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효과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참여자 관리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