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요자뿐 아니라 수도권 및 충남 지역 투자수요까지 관심 집중

천안시 원도심에서 건축 중인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의 분양이 성황리에 진행 되고 있다. (사진=한성건설 제공)

천안시 원도심의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분양이 성황리에 진행 되고 있다.

29일 한성건설에 따르면 지난 12일 견본주택 오픈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이 오픈 첫 주말 3일간 2만 여명의 관람객을 끌어모았다. 이후 평일에도 평균 600명여의 관람객이 모이면서 꾸준한 수요를 증명했다.

한성건설 관계자는 “지난 주말인 27일과 28일 이틀 동안에도 2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견본주택을 방문했다”며 “천안을 비롯한 충남지역을 비롯해 수도권 등 외부지역에서도 투자 수요가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수도권 거주자 중 충남 인근으로 이주 목적을 가지고 있는 수요뿐만 아니라 규제가 완화된 지역의 입지적 장점을 바탕으로 향후 미래가치를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집중되고 있다.

단지는 총 1784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한 천안의 원도심에 들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단지 주변으로 들어선 프리미엄 학세권 환경을 비롯해 천안역, 터미널 등 교통 인프라까지 우수해 호평을 받았다. 이에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분양하는 단지인 만큼 미래가치에도 많은 기대가 모였다.

견본주택을 찾은 한 방문객은 “천안에서 생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한 원도심 입지에 들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며 “도시재생 및 학세권 등 다양한 호재가 있는 만큼 주변 사람들에게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진행된 진행된 청약 결과 소형 평형대는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중대형 평형도 다양한 프리미엄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단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조성한 만큼 채광에서 강점을 보이며, 특히, 중대형 평형은 4베이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동시에 노려 세대 내에서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주방 펜트리를 비롯해 침실 드레스룸, 발코니 등 효율적인 공간 활용도 가능해 실용성이 높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천안시 원성동 192-29번지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59~114㎡, 지하 3층~지상 28층, 16개 동, 총 1784가구 규모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대단지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